토탈 커맨더 - 커맨드 라인 키 (Total Commander - Command Line Keys)

토탈 커맨더가 실행 중일때, 거의 모든 키보드 입력은 커맨드 라인으로 향한다. 아래는 커맨드 라인에서의 단축키들이다.

엔터(ENTER) 커맨드 라인 명령어 실행, 최소 1자 이상 입력해야 한다. (창에서는 커서에 위치한 프로그램을 실행) 명령어가 'cd', 'md', 'rd' 이면, 토탈 커맨더 내부(창)에서 실행된다.

SHIFT+ENTER 엔터와 비슷하지만, 'command /c'로 실행된다. 호출된 도스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창은 닫히지 않는다. 'noclose.pif' 파일이 윈도우(Windows) 폴더에 있어야 가능하다.

CTRL+ENTER 현재 디렉토리의 커서에 위치한 파일 이름이 커맨드 라인의 끝에 추가된다.

CTRL+SHIFT+ENTER 현재 위치한 파일의 경로를 포함한 이름이 커맨드 라인의 끝에 추가된다.

CTRL+아래 화살표 또는 ALT+F8 최근의 커맨드 라인 실행 목록을 보여준다. CTRL 키를 누른채 화살표 위/아래 키로 목록을 이동한다. 좌/우 화살표 키를 누르면, 커맨드 라인을 편집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목록이 닫힌다.

화살표 키 좌/우 화살표 키는 커맨드 라인의 좌/우로 커서를 이동한다. (창에 위치해 있다면 커맨드 라인으로 커서가 이동한다.) 창의 목록이 '간단히' 보기라면, 목록의 처음과 끝으로 이동한다. (커맨드 라인으로 이동하려면, SHIFT 키를 누른채 좌/우 화살표 키를 누른다.)

위/아래 화살표 창의 위/아래로 커서를 이동한다. (커맨드 라인에 위치해 있다면, 창으로 이동한다.)

TAB 왼쪽 창으로 이동한다.

ESC 커맨드 라인을 지운다. 창으로 커서가 이동한다.

CTRL+Y 커맨드 라인을 지운다. 커서는 커맨드 라인에 위치한다.

CTRL+C 선택한 문자(열)을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32비트)

CTRL+X 선택한 문자(열)을 클립보드로 이동한다. (32비트)

CTRL+V 클립보드에서 커맨드 라인으로 문자(열)을 붙여 넣는다. (32비트)

CTRL+E 이전에 실행한 명령어를 복사해 보여준다. (실행 목록에 있는 순으로)

CTRL+K 커서 위치에서 끝까지 지운다.

CTRL+W 커서 왼쪽에 있는 단어를 지운다.

CTRL+T 커서 오른쪽에 있는 단어를 지운다.

※ 토커 도움말 파일(.hlp)의 커맨드 라인 키를 번역한 것으로, TC 프로그램의 번역된 내용을 참조했다.


2011/10/02 15:23 2011/10/02 15:23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1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