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환경에 SharePoint Server 2010 배포

저는 이번 주초에 테스트 컴퓨터를 구성하고 테스트 환경에 Project Server 2010 배포에 나와 있는 유용한 지침에 따라 새로운 SharePoint Server 2010 테스트 환경을 설치했습니다. 이 문서 시리즈는 Project Server 사용자를 위한 것이지만 Project Server 2010의 필수 구성 요소인 SharePoint Server 2010의 테스트 배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이러한 지침을 사용하여 Project Server 2010 없이 SharePoint Server 2010을 배포하는 경우 수행하는 작업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저의 참고 설명에 나와 있는 수정 내용과 함께 다음 링크의 지침을 준수하여 아래 서버가 포함된 가상 테스트 환경을 구현해야 합니다.

  • 가상 도메인의 도메인 컨트롤러(Litware-DC)
  • Microsoft SQL Server 2008이 실행되는 서버(Litware-SQL)
  • Microsoft SharePoint Server 2010이 실행되는 서버(Litware-SP2010)

몇 가지 참고할 사항:

이러한 지침에서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CD나 DVD 또는 ISO 파일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는 8GB의 RAM과 60GB 이상의 디스크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Hyper-V와 함께 Windows Server 2008 또는 Windows Server 2008 R2를 실행해야 합니다. 64비트 Windows Server 2008 가상 컴퓨터를 실행할 수 있으면 다른 가상화 솔루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Project Server 2010 테스트 환경을 만들기 위한 Hyper-V 빠른 시작을 읽고 문서의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또한 비디오를 감상(영문일 수 있음)할 수도 있는데 가급적이면 비디오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설명된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a.       Hyper-V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b.      가상 컴퓨터가 서로 간에 통신할 수 있도록 내부 가상 네트워크를 구성합니다.

c.       가상 컴퓨터에서 회사 네트워크 및 인터넷과 통신할 수 있도록 외부 가상 네트워크를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SharePoint Server 2010에서 필수 구성 요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d.      가상 컴퓨터 세 개를 만듭니다. 이 문서에서는 이러한 가상 컴퓨터의 이름을 각각 Litware-DC(도메인 컨트롤러), Litware-SQL(SQL Server 2008), Litware-Proj(SharePoint Server 2010 및 Project Server 2010)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아무 이름이나 사용할 수 있으며 마지막 가상 컴퓨터의 이름으로 Litware-SP2010 또는 이와 비슷한 이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e.      가상 컴퓨터에 운영 체제를 로드합니다.

2.       첫 번째 가상 컴퓨터(Litware-DC 또는 첫 번째 단계에서 지정한 이름)의 경우 Project Server 2010 테스트 환경에 대한 도메인 컨트롤러 설정의 지침을 따릅니다. 또한 비디오를 감상(영문일 수 있음)할 수도 있으며 마찬가지로 가능한 한 비디오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고정 IP 주소를 구성합니다.

b.      Litware-DC를 도메인 컨트롤러로 구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포리스트 루트 도메인인 litware.local이 만들어집니다.

3.       다른 두 가상 컴퓨터(Litware-SQLLitware-SP2010 또는 첫 번째 단계에서 지정한 이름)의 경우 Project Server 2010 테스트 환경에서 가상 도메인에 가상 컴퓨터 추가의 지침을 따릅니다. 마찬가지로 비디오를 감상(영문일 수 있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고정 IP 주소를 구성합니다.

b.      litware.local 도메인에 연결합니다.

4.       Project Server 2010 테스트 환경에 대한 계정 설정의 지침을 따릅니다. Project Server 2010을 배포하지 않는 경우 마지막 두 계정인 Litware\WFProxy와 Litware\ProjDataAccess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a.       SQL Server 관리자, 팜 관리자 및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계정에 대한 Active Directory 서비스 계정을 만듭니다.

b.      Active Directory 그룹을 만듭니다(Project Server 2010을 배포하는 경우에만 해당).

5.       Project Server 2010 테스트 환경에 대해 SQL Server 설치의 지침을 따릅니다. 또한 비디오를 감상(영문일 수 있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로컬 관리자를 구성합니다.

b.      SQL Server 2008을 설치합니다.

c.       SQL Server 2008 SP1을 설치합니다.

d.      SQL Server 2008 SP1 CU2를 설치합니다.

e.      팜 관리자 계정에 대한 로그인을 만듭니다.

6.       Project Server 2010 테스트 환경에 SharePoint Server 2010 설치의 지침을 따릅니다. 또한 비디오를 감상(영문일 수 있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로컬 관리자를 추가합니다.

b.      SharePoint Server 2010의 필수 구성 요소를 설치합니다.

c.       SharePoint Server 2010을 설치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SharePoint Server 2010의 테스트 배포 환경을 얻게 됩니다. 요구 사항, 배포 시나리오 및 추가 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TechNet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Andrea Bichsel, 저자

이 문서는 번역된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원본 문서는 Deploy SharePoint Server 2010 to a test environment를 참조하십시오.

2011/01/10 08:36 2011/01/10 08:36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1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