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SQL Server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데 Server 제품 말고도 별도의 라이선스가 필요합니까?


A. SQL Server 제품의 경우 제품에 대한 사용권을 구매하신 후 해당 서버에 접속하는 사용자에 대한 사용권도 별도로 구매 하셔야 하며, 이를 CAL (Client Access License)라 합니다.

먼저 CAL 이란 소프트웨어 제품이 아니며 서버의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는 라이선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서버를 사용해야 하는 Client에서 파일 및 인쇄 공유와 같은 특정 기능을 실행하려면 이 서버 소프트웨어에 합법적으로 액세스하기 위해 CAL이 필요합니다.

CAL의 관련된 대략적인 안내는 다음 웹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resources/sam/lic_cal.mspx

CAL은 회사내의 SQL Server에 직/간접적으로 접속하는 사용자 수만큼 제품에 해당하는 CAL을 각각 구매하셔야만 합니다.

먼저 SQL Server CAL은 Device(장치), User(사용자)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며, Device CAL을 구매할 경우 회사 내에 지정된 PC및 장비에서 SQL Server 로의 접속이 가능하며, User CAL을 구매할 경우 지정된 사용자가 SQL Server로의 접속이 가능 합니다.

단, 접속하는 사용자가 많거나, 웹서비스, 불특정 다수가 접속하시는 경우에는 PL (Process License)를 SQL Server 가 설치된 물리적인 서버의 CPU수 만큼 구매하시면 접속자의 제한 없이 사용 가능 합니다.

현재 고객님의 회사 내에서 SQL Server 제품으로 접속하려는 사용자 및 장비를 기준으로 적은 쪽을 선택하시어 알맞게 CAL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CAL (Client Access License)의 경우 고객님의 서버 구축 형태 및 서비스 제공 방법에 따라 사용권이 모두 다르게 적용되오니 자세한 상담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전화 : 1577-9700)으로 문의주시면 상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2009/08/25 14:08 2009/08/25 14:08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