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리 알려지고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만을 방문한다고 한다면 '안티 바이러스' 즉 백신이 필요없을까요?

또한, 최신 서비스팩이나 업데이트를 하지 않더라도 컴퓨터에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요?

아래의 소식은 유명하고, 안전할거라고 여겨지는 사이트에서 해킹을 당하여 방문자들이 악성코드 피해를 입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항상 안티 바이러스를 생활화해야 할 것입니다.


최근 웹 공격이 많아지면서 대형 포탈 뿐만 아니라 유명한 웹 사이트들이 종종 해킹당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발생한 어도비(Adobe) 웹사이트의 해킹 소식을 전합니다.

보안 기업으로 유명한 소포스(Sophos) 사는 어도비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이 악성 코드에 감염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소포스는 이러한 문제를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어도비에 연락을 취하였으며 지난 주 목요일까지 악성 코드가 웹사이트에 그대로 방치되었다고 한다.

웹 사이트에서 비디오 블러거를 위한 팁을 제공하는 'Vlog IT support centre section' 부분에 'Mal/Badsrc-C'라는 악성 코드가 존재했다고 합니다. Mac/Badsrc-C 악성 코드는 SQL 인젝션 공격을 이용하여 여러 컴퓨터에 널리 감염시키는 위험한 코드이며, 인터넷에서 악성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여 실행되면 사용자 PC에 스파이웨어가 설치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어도비 사에서는 명확한 답변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2009/05/19 20:30 2009/05/19 20:30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