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네이버 - http://new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ws&sm=tab_jum&query=%uC624%uD508%uCF54%uB9AC%uC544%20%uAE40%uC601%uC0BC

다    음 - http://search.daum.net/search?w=news&q=%EC%98%A4%ED%94%88%EC%BD%94%EB%A6%AC%EC%95%84%20%EA%B9%80%EC%98%81%EC%82%BC&enc=utf8&nil_search=btn

'국내 최고' 넘어 세계시장 목표
[향토기업을 찾아서] ⑫ (주)오픈코리아
2010년 03월 15일 (월) 오창균 기자 crack007@suwon.com

지난 2008년 리먼사태로 촉발된 경제침체 이후 좀처럼 국내 경기가 활력을 되찾지 못하고 있다. 수원지역도 마찬가지다. 기업과 시민이 힘을 합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이에 본지는 지역경제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수원의 향토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연속 기획시리즈를 마련했다. 오늘은 열두 번째 순서로 기술 집중형 IT기업 ‘오픈코리아’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인터넷 홈페이지, 아티보드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김영삼 오픈코리아 대표가 아티보드를 설명하고 있다. ⓒ 오창균 기자 crack007@suwon.com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아티보드’. www.webarty.com에 접속해 아티보드 솔루션을 내려 받으면 초보자일지라도 인터넷 홈페이지를 한방에 구축할 수 있다.

특히 모든 기능을 포함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인기는 하늘을 높은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무료로 배포한다고 하지만 ▲빠른 속도 ▲강력한 관리자 모듈 ▲지속적 업데이트 ▲다양한 부가기능·스킨 제공 등으로 인해 최강의 웹사이트 구축 솔루션이라는 평가다.

‘행정중심복합도시디자인·세종시’ 홈페이지를 비롯해 ‘광교신도시 공원디자인공모’, ‘국토지리학회’ 등 관공서는 물론이고 대기업 웹사이트까지 아티보드를 이용해 제작된 홈페이지는 무수히 많다.

모두가 인정하고 있는 아티보드의 장점은 다양하지만 최고 장점이라 하면 바로 빠른 실행속도를 꼽을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웹 해킹 방지 보안시스템’을 탑재했지만, 복잡한 SQL을 단순화 시키고, 적절한 절차를 기본적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아티보드를 개발·공급하고 있는 오픈코리아(대표 김영삼·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549-10 아석빌딩 3층)는 웹사이트와 인터넷 쇼핑몰, 보안솔루션, 커뮤니티 등 온라인상의 모든 솔루션을 기획·개발하고 있다. 

지난 8년 동안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의 60%를 매년 R&D에 투자하는 등 국내 정상을 목표로 질주하고 있다.

김영삼 오픈코리아 대표는 “웹 에이전시, e비즈니스, 네트워크시스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환경을 설계·구축함으로써 앞으로 어떠한 컨텐츠 개발에 있어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의 이력은 참 독특하다. 국내에서 알아주는 해킹 커뮤니티인 해커스쿨을 처음 만든이가 바로 김 대표다. 이 후 실력을 인정받아 삼성SDS에서 근무하던 그는 2년만에 돌연 사직서를 제출하고 오픈코리아를 설립한다.

김 대표는 “회사를 그만둔다고 했을 때 주위사람 모두가 미쳤다고 퇴사를 만류했지만 나만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다는 꿈을 져버릴 수 없어 과감히 사직서를 던졌다”고 설명했다. 
 
2002년 설립 당시 연 1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빠듯했지만 현재는 연 80억 이상 매출고를 달성하며 불과 6~7년만에 수원 최고의 IT중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국내 최고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나아가 세계 시장을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 오픈코리아를 성장시키고 싶다”며 포부를 밝히고 “윈도에서 제공하거나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방화벽을 사용하지 않으면 누구라도 해킹을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고 보안 솔루션 전문가로서 당부했다.


출처 : http://new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ws&sm=tab_jum&query=%uC624%uD508%uCF54%uB9AC%uC544%20%uAE40%uC601%uC0BC

2010/03/14 23:55 2010/03/14 23:55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1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