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설명 드리고자 하는 것은 윈도우 비스타 사용자 한해서 입니다.
다른 윈도우 사용자 님들은 괜히 따라했다가 시간 낭비 하지 마십시오.
그럼 시작 합니다.
==========================================================================
비스타는 호환 문제가 가장 큽니다.
그렇죠? 그래서 파티션 매직 같은 경우도 안되는 버전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비스타 파티션 분할 아주 시운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잘 따라 하십시오. 그런데 하드 용량이 적으신 분은 비추합니다.
1. 내컴퓨터 오른쪽 마우스 클릭! 관리 버튼을 누른다.
2.컴퓨터 관리 창이 뜬다. 그러면 저장소 부분에 디스크 관리 텝을 연다.
(솔직히 여기까지는 윈도우 xp사용자 같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 부터는..)
3. 나누고 싶은 큰 하드 디스크 고릅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
볼륨 축소라는 것이 검은색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럼 그걸 클릭 합니다.
4. 이걸 누르면 무슨 창 뜨면서 용량 조절하는 거 나오죠. 그러면 거기서
나누고 싶은 용량 정합니다. 전 약 50G 정도로 나누는 걸 추천 합니다.
5. 설정하고 확인 다 누르셨다면 검은색 아니면 다른 색으로 할당되지 않는 공간
이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이 부분은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서
그 .... 뭐였더라.. 하이튼 불륨 축소 했던칸 있죠? 거기에 다른 글씨로 또 뭐 써
있는데.. 하이튼 이 주제랑 말 되는 버튼 클릭! ㅈㅅ합니다.
6. 그럼 이 할당되지 않는 공간 모두 사용 할 꺼면 조절 칸에 용량 전체 다 쓰고요.
그리고 확인 합니다. 이때 주의 할 점은 빠른 포맷이어야 한다는 점이죠.
7. 그러면 파티션 분할 끝! 이제 여기에 자기가 하고 싶은것 담으면 됩니다.
줄이고 싶으면 아까 했던 것처럼 볼륨 축소 하고 줄이면 되고요.
그리고 주 드라이브랑 논리 드라이브랑 똑 같은 것이랍니다.
괜히 논리드라이브 나왔다고 겁먹지 마시고요. 포맷할 때 유용히 쓰일 거라고 장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