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중물학원에서 1관과 2관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초동에 3관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자율학기제와 변화무쌍한 입시제도 아래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심적부담과 내신 및 수능시험의 고충을 덜고자 2014년부터 학원사업을 시작해온 마중물학원 정철훈 대표에게 3관 개원에 대한 이야기와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들어봤다.
Q. 마중물 3관 학원을 서초동에 오픈했는데, 동기가 있는가?
A. 어느덧 3관을 오픈하게 되었는데, 서초구 아이들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아이들이 질적 수업을 받을 수 없거나 무작정 1타 강사의 수업을 대기해야만 하는 대치동의 안타까운 현실을 반영하여 이를 서초동으로 분산시켜보고자 한다. 아이들의 시간 낭비 및 체력 낭비가 줄어들기를 바라며 실력 있는 강사들을 본원으로 배치시킴으로써 대치동 집중화 현상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
Q. 마중물이라는 학원명은 어떤 의미가 있는가?
A. ‘마중물’이란 펌프에 물이 나오기 위해서 퍼붓는 한 바가지의 물을 의미하는 순우리말이다. 마중물학원은 엄청난 양의 물이 쏟아지듯 작은 가르침이 큰 효과가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학원명이다.
Q. 마중물 3관 학원의 수업과목은 어떻게 이루어졌나?
A. 본원은 정규수업과 주말 특강반이 있으며 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다. 정규수업은 수학, 과학 2가지이며 주말특강수업은 영어, 수학, 과학이 있다.
Q. 다른 학원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A. 가장 첫 번째는 강사의 멘토화와 코칭 및 터칭을 꼽을 수 있다. 두 번째로는 한 반을 정규반 9명, 특강반 6명으로만 구성하여 소수정예 인원으로 꾸린다는 점이다. 셋 째는 성적에 따라 프리패스반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 또한 다양한 미래직업군과의 직접 연계 멘토링을 실시한다는 점, 원장•강사•학부모에 의한 학생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점 등 마중물학원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학생 지도를 하고 있다.
Q. 마중물 3관 학원의 미래 방향은?
A. 서초동 3관을 확고한 입지로 다지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한다. 이후 나아가서는 지방소도시와 세계 여러 지역으로 확장하여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 또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열심히 하려는 꿈 많은 인재들이 무료로 학원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장학사업에도 매진할 예정이다. 끝으로 초심을 잃지 않는 학원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