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개편안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건 국민 생활보장 복지증진 기하는 공익 목적으로 보입니다.
실직적으로 도움이 안되고 강제성을 띤 국민연금법은 폐지 또는 선택 가입으로 하는게 바랍직해 보입니다. 강압성을 띤 납입금은 돌려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아니 100%가 아닌 50% 라도 돌려주면 50% 는 국가에 기부 했다 생각 할테니.
급여중 국민연금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하다. 이는 노후소득보장과 재정안정을 강화하려는 행동으로 보인다.
선택제가 이나라면 제도개편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구멍난 배 타고 어디까지 갈수 있을지. 더가면 돌아올 방법이 없다. 이만큼 온걸로 그냥 만족한다. 배 제조 비용이나 부대 비용 모두 부담하겠다. 다시 육지로 돌아가게 해달라.
더 많이 더 오래 내고 더 늦게 받는 등 부담은 늘로 혜택은 줄이는 방향으로 국민연금제도를 바꿔야 한다는 이런 제안에 대해 절대 인정할수 없다.
내 노후는 내가 스스로 책임질테니 국가는 간섭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문재인 정부는 사회적 합의 없는 정부의 일방적 국민연금 개편은 없을 것이라 하지만. 나는 의문이다.
사회 초년생 부터 생각했지만. 나는 강제가입을 못마땅하게 여기고 있다. 하루라도 빨리 탈퇴하고 싶다. 이상황이 공산주의 사상과 뭐가 다른가.!
취지는 좋다 경제적 어려움등으로 모든 국민이 노후준비를 하기는 어렵다 국가가 최소한의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함인데.
국민은 선택할 자유가 있다.
낸 돈 돌려달라고 안할테니 그냥 선택 폐지하라 더 삥 뜯기기 싫다. 알아서 적금을 들던 보험을 들던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