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안 위협 중의 하나는 '미끼' 웹 사이트를 개설하여 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액티브엑스 컨트롤을 다운로드하게 하여 이를 자동 설치하여 공격(홈페이지 변경, 악성프로그램 다운로드하여 스팸 발송, 바이러스 감염 등등)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특히, 보안 패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컴퓨터에서는 이러한 익스플로잇을 통한 공격이 다수 나타납니다. 물론, 정상적인 웹사이트도 해킹하여 기본 페이지의 하단에 자바 스크립트를 삽입하여 공격합니다.

이러한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안 패치, 바이러스 백신, 악성코드 제거프로그램, 개인용 방화벽 등을 설치하여 운영하는 것은 기본이며, 그 밖에도 가급적이면 일반적인 사이트 이외에는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웹페이지를 서핑하다 보면 외국의 사이트들을 들어 갈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와레즈 사이트, 포르노 사이트, 복권/도박 사이트들에는 이러한 익스플로잇이 미리 설치되어 있어 사용자를 곤경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협을 예방하기 위해서 '링크스캐너'라는 온라인 스캐너를 사용하여 방문하는 웹페이지에 어떠한 위협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http://linkscanner.explabs.com/linkscanner/

2010/08/29 20:33 2010/08/29 20:33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1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