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길민권]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업체 (주)오픈코리아 (대표 김영삼)가 1기 인턴사원 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부문은 프로그램 개발, 시스템 엔지니어, 웹 디자이너, 웹기획·서비스기획·마케팅, 재무회계 등 총 5개 분야로 4년제 대졸 이상 학력을 가진 2010년 2월 기졸업자 및 8월 졸업 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오는 9월20일까지 (주)오픈코리아 인턴 채용 페이지(www.openkr.com/)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전형은 1차 서류심사와 인적성검사, 2차 면접으로 구성되며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22일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각 직무별 실무자와 1:1 멘토링을 통해 해당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또 팀 별로 주어지는 프로젝트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오픈코리아는 인턴십 기간 중 다양한 평가를 통해 업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판단되면 프로그램 종료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오픈코리아 이일규 이사는 "인턴십은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사 지원 시 혜택도 부여되는 장점이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주)오픈코리아 인턴 프로그램이 취업 준비생들에게 성공적인 사회로의 첫발을 내딛는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길민권 기자(reporte21@boa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