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겪었던 특이한 문제와 그 해결 과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그래픽카드, 새로운 문제
얼마 전, 'Stable-Diffusion' 관련 프로젝트를 위해 NVIDIA RTX 3080 Ti 그래픽카드를 구입했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설치하고,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모두 설치한 후에 이상한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GPU 사용률이 높아진 이유는?
제가 아무것도 실행하지 않았을 때에도 GPU 사용률이 90% 이상으로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일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조사를 시작했고, 결과적으로 컴퓨터에 채굴 프로그램이 숨겨져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해결책은 통하지 않았다
MRT와 Windows Defender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둘 다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Defender 설정에서의 해결방법
Defender 설정 메뉴에서 '제외 추가 또는 제거' 옵션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cmd.exe, msbuilder.exe, powershell.exe, vhost, temp 등이 제외된 프로그램과 폴더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이 설정을 제거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추가 조치
문제가 해결되긴 했지만, 더 안전한 환경을 위해 컴퓨터를 다시 설치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이 문제가 있을 때 GPU의 3D 부분도 평소보다 높은 사용률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외부 통신을 확인해본 결과, 채굴 지갑과 연결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런 문제와 그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봤습니다. 이런 문제가 있다면, 꼭 체크해보시고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이로써 저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했습니다. 만약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10/31 11:37 2023/10/31 11:37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2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