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발수코팅 친수코팅 어떤것을 선호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이론상 친수코팅제는 지속력이 오래가지 못합니다. 국내 판매 하는 친수코팅제 제품을 허위 광고를 하면서 지속력이 오래 간다고 하지만.
일주일 이상 가지 않아서.. 속상해 합니다.
세계적으로 친수코팅제 보다 발수코팅제를 자동차 가정집 욕실 등에 사용하는 이유는 . 오랜 지속력입니다. 즉 비딩이 생성되는 발수 코팅은 세차 용도로 사용되고 욕실 샤워부스 세면대 거울 등 에 / 물 그외에 빛물이나 바닥에 고인 물 오염물 등이 빨리 제거되기 위합니다.
+
+
하지만 친수는 그냥 물이 퍼지는 역활을 합니다.
친수는 발수와 반대로 표면에서 물이 빠르게 흘러내리지 못하고 넓게 펴지는 현상을 뜻합니다. 코팅되지 않은 도장면이 대부분 친수 상태를 보여주며 일부 왁스는 친수성을 뛰는 제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발수력이 좋은 왁스가 좋은 왁스라고 할수없으며.
유리막코팅도 그렇고 나노코팅도 그렇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친수코팅은 유리막 코팅과 비슷합니다. 표면에 막을 덥는 형식입니다. 다시말해 화학 결합하는 방식이 아닌. 그냥 왁스 발라 놓은 정도에 수준 정도면 정확한 표현인듯 합닌다.
그리고 친수코팅제는 나코코팅이라 보기는 어렵습니다. 나노코팅은 표면과 화학 결합하는 방식이지만. 친수코팅은 그냥 표면에 막을 형성하는 왁스 같은 역활이니. 개발 비용도 저렴하게 들어가고.
뭐 사람들이 발수를 선호하는 이유가 있는거죠.
다시 본론 발수 쪽으로 들어가면. 발수코팅중 나노코팅 경우 표면과 화학결합을 합니다. 그래서 내구성도 오래가고. 가격도 비싸죠.
10년 전으로 돌아가는 회사 들이 보입니다.
친수코팅을 자랑이라고. 신기술 이라고 . 제품을 욕실친수코팅제 라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건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인걸 모르고 친수코팅제를 구입합니다.
딱 일주일 사용해보고 후회합니다.
친수코팅제는 비쌀 이유가 없습니다. 친수코팅제로 태양광 패널을 코팅하는 사례를 본적이 있습니다. 이건 정말 정신나간 행동입니다.
일주일이 지나면..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고. 태양광 패널에 시공하면서 기스 등으로 효율이 30% 이상 떨어지는걸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발수인지 친수인지 무조건 제품의 방오 성능을 판단할 수 있는 척도가 되지는 못하지만. 방오 , 발수 , 발류 등에 성능은
1번 - 나노코팅
2번 - 유리막코팅
3번 - 왁스
4번 - 친수코팅
순서 입니다.
친수코팅제로 욕실코팅을 준비 중이라면. 차라리.. 저렴한 레인오케이 발수코팅제로 시공을 하세요.
그리고 유리막코팅제 와 나노코팅제 비교 하는건 무리입니다. 기능 성능. 대상이 안되죠.
앞으로 코팅 기술은 나노가 9수 위에 있습니다. 국내에서 잘 알려진 세계 나노코팅 1위기업이 있습니다.
나노엔 국내 1위 세계 시장 1~3위 안에 들어 가는 기업입니다.
https://nanon.kr
두번째로 에코나노 라는 기업이 있다. 그리 오래된 회사는 아닌듯 하지만. 기술력 하나는 최고라고 할수 있다. 나노엔이 명실상부 1위 기업이라면
에코나노는 조금 다르다.
영삼넷
Categories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Statistics
- Total Visitors:
- 374972
- Today:
- 684678
- Yesterday:
- 9752276
IT강국 김영삼 블로그에 오신걸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02 영삼넷 // openkr
©2002 영삼넷 // openkr